• 최종편집 2024-04-19(금)

커뮤니티
homehome  >  커뮤니티

뉴딜 청년인재’지역 중소기업 취업지원

  • 관리자
  • 2021-02-14
  • 조회 : 105
  • 댓글 : 0
  • 추천 : 0
  •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대구시,‘뉴딜 청년인재지역 중소기업 취업지원

대구시,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참여기업 모집

뉴딜 청년인재를 새로 채용하는 기업에 1인당 최대 2년간 3,840만원 인건비 지원


 

[대한불교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참여기업을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은 지역 소재 중소·중견기업이 소정의 자격을 갖춘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인재를 채용하면 인건비 월 160만원을 최대 2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기업 성장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청년인재(연구개발·경영혁신 분야 경력자 또는 학위를 가진 청년 등)의 신규취업을 지원해 우수 청년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다.

 

사업참여 희망기업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대구테크노파크 일자리지원사업 시스템 (jobttp.org)을 통해 215일부터 22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구시는 지속적인 지역 뉴딜정책 추진을 통해 기업혁신을 이끌 실무형 뉴딜 전문인력 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 경제의 활력과 사업추진 성과를 더욱 제고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8802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50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가 동아백화점 쇼핑점(반월당)에서 잠시 정차합니다” ▸ 6. 2. 11:00~17:00 동아백화점쇼핑점(반월당)에서 굿잡버스 운영  10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면접과 기업추천으로 여성근로자 28명 채용 예정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아백화점쇼핑점(반월당역, 지하철 2호선 15,16,17번 출구)에서 운영한다.    행사는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10개 기업체가 참여해 28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기업 17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6개 기업 11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병원조리 배선원, 섬유단순 생산원, 일반사무원, 신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룸메이드, 섬유원단 검사원, 사회복지사, 청소원, 간호조무사, 조리원 등이다. ※ 현장면접(4개소) 영남대의료원, ㈜씨엠에이글로벌, ㈜씨에이이동아쇼핑점, 플라워맘산후도우미※ 간접채용(6개소) 하나재가복지센터, ㈜휴먼리더스, 토요코인대구동성로, 에스원 검사소, 앞산고을대명주간보호센터, ㈜인텍   행사는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현장면접, 경력단절예방캠페인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구직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반월당 동아백화점(쇼핑점)에서 개최하며,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 부여를 위한 이력서 사진촬영, 에코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구직 등록자에게는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472-2280)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달까지 총 7회를 운영한 결과 1:1 취업상담을 통한 구직등록 994명, 현장면접 190명에 75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관리자 2023-06-02 92
49

‘안전·보건수준 역량 향상 워크숍’ 개최

우체국물류지원단, 민간 우편물 운송 협력업체 대상  ‘안전·보건수준 역량 향상 워크숍’ 개최   운수업계 최초로 민간 운송 협력업체 대상 안전관리 지원 활동 펼쳐 공공기관의 안전·보건 관리 선도 역할 이행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은 전문적인 안전·보건 활동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민간 운송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차량 사고 예방 및 근로자의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한 ‘2023 안전관리 역량 향상 워크숍’을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2022년 1월) 이후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국내 운수업계 최초로 민간 협력업체 대상 안전보건수준 능력평가를 연 2회 시행하고, 협력업체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현장 정기 안전점검 추진, 안전교육 콘텐츠 제공 등의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워크숍에서 국내 안전보건관리 전문가 박성면 원장(한국안전경영연구원)의 초청 강의와 함께 안전관리체계 구축 노하우 전수, 화물차 사고 예방 관련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10여개 민간 운송 협력업체 담당자들은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자체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하기 쉽지 않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배운 안전 수칙들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지원단이 추진하는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며 우체국물류지원단과의 협력 의지를 밝혔다.   우체국물류지원단 변주용 이사장은 “우편물 민간 운송 협력업체의 안전관리 수준 향상은 근로자는 물론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다”며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앞으로도 안전·보건 경영방침에 따라 민간 운송 협력업체와 함께 중대 재해 없는 안전한 근로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소개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세상 연결로 안전·신속·정확하게 국민에게 행복을 전하는 스마트우편물류 전문 기관이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우정사업본부 산하 준정부 공공기관으로, 안전·신속·정확한 우편물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관리자 2023-06-01 77
48

나도 엘앤에프가 될 수 있다!!

        대구 소재부품기업, 나도 엘앤에프가 될 수 있다!!   대구지역 소재부품기업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힘찬 첫걸음 지원     (국내매일) 편잡국 김선봉 차장 = 대구광역시는 소재부품기업의 R&D 첫걸음을 지원하기 위한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소재부품산업을 적극 육성해온 대구광역시는 지난해 12월 ‘대구광역시 소부장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나노소재부품산업 가치사슬 혁신사업, ‣소재부품2.0 기술자립지원센터 구축, ‣첨단메카닉 고분자 디지털융합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 등 소재부품산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엘앤에프(2차전지 양극재), 성림첨단산업(희토류 영구자석) 등 대한민국 소재부품산업을 이끄는 리딩기업을 탄생시키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로봇·모빌리티 등 미래신산업 육성의 기반이 되고 있다.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지원사업’은 엘앤에프, 성림첨단산업을 뒤이어 대한민국 대표 소재부품기업이 되겠다는, 규모는 작더라도 도전의식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소재부품기업을 발굴해, 성장기반 마련에 필요한 자체 역량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자 한다.   대구광역시는 소재부품 산업집적도가 매우 높지만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2021년 기준* 매출액 120억 원 이하 또는 종사자 수 50인 이하의 기업은 총 6,382개로 전체 제조업 9,660개 중 66%를 차지한다.   *2021년 기준 대구광역시 광업·제조업 통계   이 기업 중 연구개발 전담부서가 있는 기업은 763개로 전체의 7.8%에 불과하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이 연구개발 전담부서가 없거나 연구 전담 인력 수급이 어려워서 기업의 지속 성장기반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역량 확보에 애로가 많은 실정이며, 대다수의 기업은 R&D를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조차 알기 어렵다.   이에 대구광역시는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지원사업’을 통해 도전을 꿈꾸는 소재부품기업의 첫 번째 R&D를 맞춤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지원대상은 매출액 120억 원 이하 또는 종사자 50인 이하의 대구 소재부품기업이다. 또한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다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업의 취지에 따라 최근 3년간 정부R&D 참여 경험이 없는 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은 전문가 역량진단을 기반으로 기술개발 방향수립 및 아이템 도출, 맞춤형 공모사업 발굴 및 참여지원, 기술사업화 실증 및 검증 등을 지원받게 되며, 서로 다른 업종간의 협력거버넌스인 ‘소재융합유니언’의 기술·마케팅전문가 서포터즈를 통해 지속적인 컨설팅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2023년 ‘소재부품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은 6월 1일(목)부터 대구테크노파크에서 공모하며, 참여기업 및 사업 상세내용은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dg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2023-05-31 63
47

참여기업 및 컨설턴트 모집

          내일은 디자인 컨설턴트’참여기업 및 컨설턴트 모집  지역출신 청년 디자이너와 기업 매칭으로 상생효과 기대   경북도 디자이너 육성 및 기업제품 경쟁력 강화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경북도는 ‘내일은 디자인 컨설턴트’지원사업의 참여기업과 디자인 컨설턴트를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출신 디자인 전공자를 선발해 디자인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기업과 매칭하고 디자인을 지원함으로써 도내 디자이너 육성 및 기업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수혜기업의 경우 사업자등록 기준 경상북도 소재 기업이어야 하며, 디자인 컨설턴트는 만 39세 이하 디자인 관련 전공자로서 주소지가 경북도 또는 경북 소재 대학 재(졸업)학생으로 디자인 관련학과 교수, 관련 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전문성과 적합성, 사업실행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선발된 21명의 디자인 컨설턴트에게는 1인당 2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매칭된 21개의 경북도 기업은 제품디자인, 시각 디자인, 포장디자인 중 1개 분야의 디자인 제작 지원과 디자인권 출원 혜택을 받는다.   컨설팅 기간은 6주 내외며 우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디자인 선진지 견학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와 디자인정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2023-05-30 94
46

구직청년, 구인기업‘북적북적’

            타지역청년 대상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구직청년, 구인기업‘북적북적’ ▸ 구직청년 50명, 구인기업 9개소 참여 ▸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참여 실비 지급 / 취업청년 주거지원 ▸ 6월~9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개최 예정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타지역의 구직청년을 대상으로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3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신용보증기금과 ‘타지역 청년의 대구 취업 및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신용보증기금에서 대구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구인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시에서는 타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대구에서 취업하기를 원하는 청년을 모집하여, 지난 25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채용박람회 ‘일자리잡꼬(Job-Go)데이’를 개최했다.   채용박람회에서 50여 명의 구직청년과 9개의 대구지역 중소·중견기업(㈜앨엔에프, ㈜화성, ㈜에스엘, ㈜쓰리에이치, ㈜에스엘, ㈜샤니, ㈜동광명품도어, ㈜브레인풀, (유)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 참여했으며, 증명사진 무료촬영, 맞춤형 구인정보 제공, 입사지원서 클리닉과 함께 서류접수, 면접, 채용이 원스톱으로 진행됐다.   면접에 응시한 타지역청년에게는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지원(최대 10만 원 이내)하며, 실제 취업에 성공한 청년에게는 대구소재 공공기관(한국산업단지공단) 사택을 1~2년간 무상으로 제공(관리비 본인 부담)한다.   채용박람회는 올해 9월까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매월 넷째 주 목요일 14:00에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청년정책과(053)803-2963) 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팀(053)759-9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 2023-05-28 75
45

대구우수식품’인증 기업(제품) 모집

            대구 대표‘대구우수식품’인증 기업(제품) 모집 ▸ 안전에 품질을! 대구를 대표하는 대구우수식품 인증 기업(제품) 공개모집 ▸ 식품 및 축산물가공품까지 인증범위 확대! 5.24.~6.16.까지 신청접수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대구 대표 식품인 ‘대구우수식품’ 2호 인증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희망 기업 및 제품을 공개모집한다.   특히나,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식품 외 축산물가공품까지 인증범위가 확대돼 막창 등 축산물제조·가공업소의 가공품도 신청 가능하다.   ※ 대구광역시 우수식품 인증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2023.2.28.), 시행규칙 일부개정(2023.5.22.)   ‘대구우수식품’은 2022년 11월 8일 ㈜홍두당의 단팥빵, 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의 팔공산명품김치, 성경순만두의 대구전통 납작만두, ㈜풍국면의 풍국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치즈떡볶이 5개 제품이 1호로 인증됐다.   ※ 인증기간: 2022. 11. 8. ~ 2024. 11. 7.(2년)   대구광역시는 안전함, 품질, 지역 대표성을 지닌 ‘대구우수식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그간 ▲공공기관 집단급식소 등 소비촉진 홍보 ▲ 각종 매체를 활용한 대시민 홍보 ▲ 이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 지원 ▲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했고, 실제 대구광역시의 각종 지원을 발판으로 5개 우수식품의 2022년 대구우수식품 판매금액은 지난해 대비 21억 원 정도 상승된 바 있으며, 현재도 전국으로 해외로 판로를 확대 중이다.   올해는 품질관리를 위한 방사능 검사, 안전성 검사 등 철저한 사후관리와 함께 판로 다변화를 위한 각종 정책들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 4월 방사능 검사 결과: 5개 제품 ‘적합’   대구우수식품의 신청자격은 대구광역시에 본사 및 생산시설을 둔 식품 및 축산물 제조·가공업체로 설립일로부터 3년 이상, 제조시설 규모 100㎡ 이상,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최근 2년간 품목제조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아야 하며, 안전성과 관련된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지 않은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위생정책과에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관리자 2023-05-23 86
44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 나서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 나서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직원「농촌사랑 일손나눔」봉사활동 실시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평광 사과마을을 찾아 농촌사랑 일손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6일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대구광역시 동구 평강동 지역 사과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적과(열매솎음)작업을 돕고 비료살포, 병해충진단과 처방 등 영농현장에 필요한 농업기술정보를 제공했다.   대구의 특산물인 사과는 기후 온난화로 인해 재배면적이 줄었으나 팔공산 자락의 토양은 배수가 잘 되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색택이 우수한 ‘대구능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오명숙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국내 최고령 홍옥 사과나무가 있는 평광동을 찾아 작은 일손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동구 평광동 사과마을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대구올레길 및 주변 유적지가 있어 가족단위 도시민의 힐링 장소로 최적이며 도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문의 :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팀(803-7623)

관리자 2023-05-19 94
43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달서구(본동)로 찾아갑니다”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달서구(본동)로 찾아갑니다”    5.22. 10:00~16:00 라 테라스 웨딩카페(달서구 본동)에서 굿잡버스 운영  8개 구인업체 참여, 현장면접과 기업추천으로 여성근로자 20명 채용 예정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달서구에 위치한 라 테라스 웨딩카페(대구공업대학 사거리)에서 운영한다.    행사는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8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20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기업 13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4개 기업 7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고객상담원, 콜센터상담원, 자재관리사무원, 직업상담사, 조리사, 조리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동차부품 조립원, 수의 테크니션 등이다.   ※ 현장면접(4개소) ㈜창체교육, 서비스탑㈜, ㈜유원, 상백직업전문학교 ※ 간접채용(4개소) 해오름요양병원, 부모사랑재가복지센터, 우창산업, 대구24시바른동물의료센터   행사는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심리상담, MBTI성격검사, 컬러에듀를 이용한 심리상담, 최신트렌드 직종설명,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민과 구직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하여 라 테라스 웨딩카페에서 개최하며,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를 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285-1331)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달까지 총 6회를 운영한 결과 1:1 취업상담을 통한 구직등록 893명, 현장면접 162명에 7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관리자 2023-05-18 72
42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참여 타지역 청년 모집 ▸ 타지역 청년 대상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 숙박비, 교통비 등 실비 지급   ▸ 취업자 주거지원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에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타지역 청년이 대구에 취업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채용박람회는 신용보증기금에서 대구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구인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시에서는 타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대구에서 취업하기를 원하는 청년을 모집해,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일자리잡꼬(Job-Go)데이’ 라는 이름으로 대구의 구인기업과 타지역의 구직청년을 매칭하는 타지역 청년 대상 대구 취업 지원프로그램이다.   채용박람회 현장에서는 서류접수, 면접,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증명사진 무료촬영, 맞춤형 구인정보 제공,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청년에게는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지원(최대 10만 원 이내)하며, 실제 취업에 성공할 경우에는 대구 소재 공공기관 사택을 2년간 무상으로 제공(관리비 본인 부담)한다. 채용박람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최되며,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구에서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타지역 청년이다. ‘대구창업허브’(https://startup.daegu.go.kr/)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청년정책과(053)803-2963) 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팀(053)759-9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 2023-05-17 46
41

2023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스타트

                  대구광역시, 2023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스타트 ▸ 5.16.(화) 15:00 시청 동인청사, 위원 10명 참석 ▸ 여성일자리 정보 공유 및 여성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방안 논의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 대구광역시는  16일 오후 3시에 동인청사 상황실에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대구광역시 여성일자리정책협의회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세계경제 및 국내 경기 침체 장기화에 따른 여성고용위기 조기 극복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일자리 현장경험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수렴을 통한 여성 적합 일자리 발굴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회로,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구기관, 새일센터 등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회의는 여성인력이 지역 기업체에 안착하여 경력단절 없이 일·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방안과 여성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관리자 2023-05-16 58
40

소중한 시간

        소중한 시간 어느 가족이 아버지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계획을 짰습니다. 엄마는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하고, 큰 아들은 집안 청소, 딸은 생신 파티를 위해 집을 멋지게 장식하고, 작은 아들은 카드를 그리기로 했습니다. 드디어 생일날 아침, 아버지가 직장에 나가자 엄마와 아이들은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아버지가 퇴근 시간보다 너무 일찍 돌아왔습니다. 아버지는 부엌에 있는 아내에게 물을 좀 달라고 했습니다. 음식준비에 여념이 없던 엄마가 말했습니다. "여보, 나 지금 바쁘니까 직접 따라 드실래요?" 거실에서 청소를 하고 있던 큰아들에게 부탁했습니다. "아들아 실내화 좀 갖다 주렴? " 그러나 큰아들이 대답했습니다. "저 지금 바쁜데.. 아버지가 갖다 신으시겠어요?" 아버지는 할 수 없이 그렇게 했습니다. 아버지가 집안 여기저기를 장식하고 있는 딸에게 말했습니다. "담당의사에게 전화 좀 해서 아버지가 평소에 먹던 약을 바로 처방해달라고 요청해 주련?" 딸이 대답했습니다. "아빠, 저 지금 무지 바쁘거든요 죄송하지만 아빠가 직접 해 주시겠어요?" 아버지는 힘없이 "그래.. 그러마"하고 말하고는 이층 침실로 올라갔습니다. 이층에서는 작은 아들이 자기 방에서 무언가를 열심히 만들고 있었습니다. "뭐하니?"하고 아버지가 물었습니다. 작은 아들은 "아무 것도 안 해요. 근데 아버지, 저 혼자 있고 싶으니까 문 좀 닫고 나가 주실래요?" 아버지는 침대에 가서 누웠습니다. 드디어 저녁때가 되어 파티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침실에 들어와 아버지를 깨웠습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절대로 소중한 것을 아껴두었다가 특별한 날에 쓰려고 미루지 마세요. 우리는 내일 일을 알 수 없으며 살아있는 매일매일이 특별한 날입니다. 돈을 벌면, 사업이 안정되면, 시간이 나면, 마음의 여유가 생기면, 애들이 크면.. 등 "나중에" "다음 기회에" "앞으로" "언젠가"ᆢ 등으로 미루지 마십시오. 사랑할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지금 사랑하십시오. 내일 사랑하겠다고 하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저녁때 보자고 해도 늦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바로!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세요. 지금이 특별한 순간입니다. 매일 매시간 매 순간이 가장 소중하고, 지금이 내 인생의 가장 젊고 특별한 날입니다. 아껴두지 마세요. 지금이 소중합니다. 친구와 좋은이는 다음에 만날수 없습니다...!  

관리자 2023-05-14 92
39

와신상담

      臥薪嘗膽 (와신상담)                                                                            와신상담의뜻 땔나무 위에 눕고, 쓸개를 맛보다. 원수를 갚기 위해 분발하는 것이나, 큰 뜻을 이루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비유하는 말이다.   포항공대공학- 이상준 교수 글   일본을 따라가기 위해   •일본어 공부를 했다. •일본의 예법을 배웠다. •일본을 찾아 다녔다. •일본 사람과 사귀었다. •일본 기술자를 초대했다. •일본 제품을 베꼈다. •일본의 정신을 파악했다.   일본을 이기기 위해 70년을 '와신상담'했다.   이런 일을 스스로 겪어 보지도 않은 "어떤 망나니 같은 놈"이 '親日 賣國'이라고 한다.   피와 땀을 흘려 •전자산업, •철강산업, •조선사업 등 중화학 분야에서 일본과 어깨를 겨루게 되었다.   이제 겨우 자식들 배불리 먹이고 비바람 막고 잠자게 되었다.   세계에서 무시당하는 신세를 겨우 면했다.   소재산업에서 우리는 다시 70년 '은인자중', '와신상담'으로 일본을 이겨야 한다.   '소재산업'은 •독일, •영국, •일본이 가지고 있는 기술의 보석인 것이다.   이런 기술은 100년, 200년 갈고 닦아야 얻을 수 있는 보석 같은 가치인 것이다.   •오기를 부리고 •뿔대로 내지르고 •전략도 없이 싸움 이나 걸고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는 정신으로는 절대로 도전할 수도 얻을 수도 없는 것이다.   '박정희 정부'가 철강기술을 가져와 ''신일본제철''과 ''유니온철강''을 이기듯이,   '삼성'이 반도체 기술을 가져와 ''마스시다''와 ''NEC''를 이기듯이,   '현대'가 조선기술을 가져와 ''가와사끼''와''함부르크''를 이기듯이,   •은밀하고 •치밀한 전략과 전술 로 각고의 인내와 과감한 실행력이 있는 사람들만이 이루어 낼 수 있는 도전이고 성취인 것이다.   이제 '대한민국'은 •일본을 넘어서 •독일을 이기고 •영국을 이기고 •미국을 이겨야 된다.   이것이 우리의 도전의 대상인 것이다.   작금의 한일간의 갈등에 대응 하는 국민들의 정서와 정부의 전략을 보며 솔직히 너무 유치하고 한심하다는 생각을 금 할 수가 없다.   대한민국의 통치력과 정치력의 한계를 본다.   '시야'는 완전히 우물 안이고 아집에 막혀서 포용력은 완전히 좁쌀이다.     '고집'을 •배짱과 •리더십으로 착각을 하고 있다.   •자신을 반성하고 •실수를 인정할 용기는 눈곱만큼도 없어 보인다.   •징용이니 •정신대니 아픈 역사 를 스스로 들추어 국민들의 아픈 정서를 자극하지 말고 대한민국 스스로 조용히 자신 있게 소화 하자.   •친일이니 •매국이니 •죽창이니 •열 두 척이니 이런 유치한 단어들로 선동 정치하는 짓 중단하고, 더 높은 곳 더 먼 곳을 향해서 도전하자.   국민 여러분 !   "우리의 위상에 상응하는 품위와 위엄을 갖추고 지혜롭게 합시다".   이제 그만 기존 질서의 와해와 보복을 중단하고 자유 민주주의 기치아래 멋진 미래 설계와 추진력을 갖추면 어떨까요.   한때 어느 사람의 칭찬을 앞세워 자화자찬만 할 것이 아니라,   검증되지도 않은 성과에 연연할 게 아니라,   닥쳐올 미래를 대비하는 원대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 포항공대 기계공학 교수 '이상준'.*   이 글을  보내시는 일가 친구분들에게 다시 보내는가는 다시한번 생각하고 각오를 다저보자는 의미 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관리자 2023-05-03 60
38

세스코, 살균클리닝 티슈 출시

  한 장으로 세균까지 청소… 세스코, 살균클리닝 티슈 출시               곡물 발효 주정 등 전 성분 100% 식품첨가물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 99.999% 살균 살균력과 세력 뛰어나지만, 피부 자극 0.00 살균과 세정을 한 번에… 장난감부터 주방까지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일반 물티슈와 달리, 살균과 세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티슈가 새로 나왔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한 장으로 유해 세균까지 살균·세정하는 ‘세스코 마이랩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살균력을 현탁액 시험법으로 확인한 결과, 여러 감염질환을 일으키는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장내구균·녹농균 등을 99.999%(5log) 이상 사멸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살균클리닝 티슈는 곡물을 발효해 얻은 주정 에탄올 등 100% 식품첨가물로 만들었다. 소독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어린이집·유치원·학교·학원·식품공장·식당·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물체 표면을 살균·세정할 수 있다. 세스코는 폐 손상을 일으킨 이슈 성분(CMIT·MIT·BKC·DDAC)이나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락스 성분(차아염소산나트륨) 등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피부 임상연구 결과, 자극 지수 0.00으로 나타나 맨손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정력이 뛰어나 일반 물티슈로 잘 닦이지 않는 주방의 찌든 기름 오염이나 물때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특수 원단을 사용해 보풀이나 찢어짐도 없다. 세스코는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는 어린이용품에도 사용할 수 있게 환경부 신고 완료한 제품이며, 전 성분 식품첨가물 100%로 만들어 아이 장난감부터 음식이 있는 주방, 유기물이 많은 욕실까지 위생과 직결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은 세스코 과학연구소 노하우를 담은 생활환경 위생제품 브랜드다. 곡물 발효 살균소독제, 모기 에어로솔, 기름때 세척제, 곰팡이 제거제 등이 있다. 세스코는 이외에도 해충 방제, 식품 안전, 바이러스 케어, 공기 질 관리, 이물 분석 등의 환경위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스코 소개 세스코는 글로벌 No.1 종합환경위생기업이다. 40년 역사와 첨단 과학기술 R&D를 바탕으로 해충방제, 식품안전, 공기질관리, 수질관리, 바이러스케어 등 위생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esco.co.kr

관리자 2023-04-27 50
37

기업성장을 지원한다!

대구광역시, 상장(IPO)활성화 지원사업으로 기업성장을 지원한다! 「2023년 상장(IPO)활성화 지원사업」, 4.28.~ 5.11.까지 참여기업 모집 회계자문·내부통제·컨설팅 등 상장에 필요한 전 분야 최대 5천만 원 지원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코스닥·코넥스 상장(IPO)지원을 위해 ‘2023년 상장(IPO)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상장(IPO)활성화 지원사업은 증시상장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특화된 다양한 맞춤형 상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대구광역시는 지역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의 상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1년 9월 전문기관인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대구테크노파크와 6자간 업무협약으로 원스톱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지난해에는 총 9개사(일반형: 상장지원프로그램 6개사, 기초형: 3개사)를 선정 지원해, 이중 2개사*가 코스닥 및 코넥스에 상장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기업이미지 제고와 상장 후 매출액 증가 및 고용 창출 등의 실질적 효과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 (코스닥) 2022년 8월 ㈜대성하이텍, 전년 대비 매출액 14.0% 증가, 고용 3.2% 증가 (코넥스) 2022년 12월 ㈜마이크로엔엑스, 전년 대비 매출액 24.2% 증가,고용 7.2% 증가   ㈜대성하이텍은 코스닥 상장 후 2022년 12월 금탑산업훈장, 중소벤처기업부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으며,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하는 등 북미·유럽지역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마이크로엔엑스는 코넥스 상장 후 신규 거래처 확보에 큰 효과를 보고 있으며, 이러한 실적 및 신규 연구개발 성과를 토대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도 상장을 희망하는 우수 중소기업 8개사 내외로 선정·지원할 계획으로, 지원대상은 대구광역시 내에 본사 및 주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며, 지원 프로그램은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및 전환,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상장전문 컨설팅, 기업기술·가치평가 등 상장 준비에 필요한 전 분야를 단일 또는 패키지 형태로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4월 28일(금)부터 5월 11일(목)까지이며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 (dgtp.or.kr → 알림마당 → 사업공고), 대구하나로지원센터(www.hittp.org → 지원사업→ 기업지원사업 공고), 대구시 창업 허브(startup.daegu.go.kr → 지원프로그램→ 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상장사가 턱없이 부족한 지역에서 사업을 시작한 첫해 2개 사가 상장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장활성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리자 2023-04-26 65
36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성료

          외형-내실 다잡았다,‘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성료 ▸ 수요기업·기관 264개, 중소기업 313개…총 577개로 참가규모 대폭 증가 ▸ 구매상담 823억 원, 수출상담 25백만 불…전년대비 3배 증가, 역대 최대       ▸ 구매-수출-채용-애로-시책까지 전국 최고의 기업종합지원 비즈니스 박람회로 위상 제고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 국내 유일의 기업종합지원 박람회인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며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일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마쳤다.   대구광역시와 동반성장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TP)가 주관한 ‘동반성장페어와 함께하는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는 기업 수요에 맞춘 내수진작, 수출판로, 인력채용, 애로·규제해결, 시책설명의 5대 핵심분야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진행됐다.   다양한 공공기관·경제단체와의 신규협력 확대와 프로그램 체계화, 대구TP의 전폭적인 지원 등으로 지난해 박람회 종료 후 4개월의 짧은 준비 기간에도 전체 참가기업·기관이 577개로 대폭 늘어났으며, 프로그램 범위는 확 넓히고 내실을 키워 박람회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   수요기업·기관은 지난해보다 88개 늘어난 264개이며, 구매·수출상담회 참가 중소기업도 313개로 98개가 늘어나 어려운 경기 속에서 판로개척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기업의 애로해결, 채용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됐으며, 대구유망기업 채용상담회와 기업지원시책 종합설명회가 새로이 추가돼 기업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는 삼성, SK, LG, 현대 등 대기업·중견기업과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총 104개사가 수요처로 참여하여 중소기업 198개사와 686건의 기술·구매상담을 통해 823억 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는 2019년부터 전국 시·도별로 개최된 총 14차례의 동반성장페어 중 역대 최대이다.   LG이노텍, 네이버, 포스코DX, 롯데백화점, 현대모비스 등 5개 기업이 자사의 협력사 선정기준 및 입점방식 등을 설명해 지역기업의 유통망 확대를 위한 정보도 공유했다.   또한, 규모가 확대된 수출상담회는 총 25백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둬 지역기업 수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올해 신설된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는 국내 27개 전문무역상사가 지역기업 55개사와 139건의 대면 상담을 진행해 18백만 불의 실적을,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는 9개국 27개사의 바이어와 지역기업 60개사가 온·오프라인으로 만나 166건, 7백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대구유망기업 채용상담회’에는 엘앤에프·이수페타시스·에스엘 등 36개의 지역 유망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이틀간 지역 구직자들과 884건의 상담·면접이 이루어졌으며, 53명이 1차 면접에 합격해 채용을 위한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된 ‘채용오픈스튜디오’

관리자 2023-04-23 12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