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8.jpg


금연을 부탁해!... 모두가 금연하는 날까지~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성과대회... 우수 기관 6개소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 등


[대한불교신문]안정근 기자 = 경상북도는 21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25개 보건소와 경북금연지원센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성과대회’를 가졌다.

 행사에서는 금연사업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과 한 해 동안의 추진성과 및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올 한해 선도적으로 지역사회 내 흡연 예방과 금연환경 조성을 수행한 경산시 보건소가 최우수 기관을, 포항시 남구․포항시 북구․구미시․영양군․고령군 보건소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 보건소는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6개교 건강증진대학 협약식을 체결하고 대학 내 자체 금연구역 지정, 금연계단, 금연선포식 등 대학생들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지하철역 내 금연 테마존을 조성해 스토리보드형태로 구성,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금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일조했다.

도는 내년에 경상북도 금연사업 협의체와 긴밀한 연계․협조체계로 정책적 제언과 의견을 적극 수렴, 사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며 캠퍼스 내 금연문화 정착에 한몫을 하고 있는 대학생 금연 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별 특성화 금연사업 모델 개발, 시군 담당자들의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2017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의하면 도내 흡연율은 22.4%, 남자 흡연율은 42.3%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연을 부탁해!... 모두가 금연하는 날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