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9.jpg

생활개선회 경상북도연합회, 제15대 이진희 회장 취임

 농촌여성의 권익향상과 농업․농촌 여성리더로서의 새출발 다짐


[대한불교신문=남은숙 기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8일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한국생활개선경상북도연합회 제14, 15대 신․구임원 이․취임식을 갖고 제15대 이진희 신임 회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우헌 경제부지사, 장경식 도의회의장을 비롯한 농수산의원, 농업인단체대표 및 농업관련기관장, 회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이진희 회장 취임과 함께 제15대 회장단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제15대 임원진은 정책부회장 김숙자(고령), 사업부회장 박순남(청도), 홍보부회장 윤난헌(청송), 다문화부회장 김용란(영주), 감사 윤순애(안동), 노명희(칠곡), 기금운용위원 홍말순(영주), 이지남(영덕)으로 구성돼 2년 임기를 함께 하게 된다.

이진희 회장은 포항시생활개선연합회장을 역임하였고 도연합회 부회장을 거치면서 항상 회원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생활개선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진희 신임 회장은 “농촌사회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가족공동체 회복에 앞장 서기 위해 결혼이민여성과의 멘토-멘티 결연, 가정경영협약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며 “농업의 밝은 앞날을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여성농업인이 되자”고 당부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새롭게 구성된 제15대 이진희 회장과 임원 취임 축하와 함께 지난 2년 동안 도연합회를 이끌어 온 정정란 회장과 제14대 임원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60년 전통을 지닌 생활개선회가 경북농업의 새로운 중심이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회는 1958년 생활개선구락부로 발족한 이래 60여 년 동안 생활환경개선, 합리적인 가정관리로 농촌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경북농업을 선도하는 여성농업인단체로 자리잡고 있는 경상북도연합회는 현재 23개시군, 303개회에 1만 2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개선회 경상북도연합회, 제15대 이진희 회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