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접견실은 지역기업 쇼핑몰로, 권영진 시장은 세일즈맨으로
2019/08/10 15:41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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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접견실은 지역기업 쇼핑몰로, 권영진 시장은 세일즈맨으로...

 

국내외 주요인사 및 바이어 등 내빈에게 지역제품 홍보 기회로 활용

대영채비 등 대구대표 스타기업 제품과 전국 인기 1위 상품도 볼 수 있어

 

[대한불교신문]안현철 기자 = 대구시청 시장 접견실에 가면 대구 경제를 이끌어 가고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 동력 산업 히트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시장 접견실은 본래 대구시청을 방문하는 주요 내빈과 바이어들이 시장을 만나 환담을 나누는 장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취임 초 지역 기업인들과 만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고, 대구는 중소기업이 지역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기업 스스로 제품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것에 한계가 있음을 알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테크노파크, 대구디자인센터 등 기업지원 기관과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디자인 개발, 온라인마케팅, 해외 무역박람회 참석 등을 지원하는 한편, 2015년부터 시장 접견실을 지역기업 제품 전시 공간으로 개방해 제품을 마케팅 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특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컬링팀이였던 팀킴의 선수가 대구 중소기업 제품의 안경을 착용하여 이슈가 됐고, 권영진 시장도 그 브랜드의 안경을 착용해 직접 홍보를 하기도 했다.

 

전시 제품은 변화되는 트랜드에 맞춰 수시로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되며, 지금 전시되고 있는 제품은 지난 7월 현 트랜드에 맞춰 새롭게 재구성됐다.

 

이번 리뉴얼(renewal)은 대구의 주력산업 및 대표기업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둬 시에서 집중육성하는 프리(Pre)-스타기업,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의 제품과 대구의 미래를 책임질 미래형자동차, 의료, IoT, 로봇 등 미래신성장동력 분야 제품을 중심으로 전시했다.

 

제품은 (전시1) 전통산업과 미래산업이 조화를 이룬 정밀부품, 산업용 완제품, 생활가전 (전시2) 대구약령시 한방제품과 지역인기 먹거리 (전시3) 메디시티 대구의 미용 및 의료품 (전시4) 스마트시티 대구의 IT벤처 및 섬유안경 제품 등 네 개의 구역으로 나눠 모두 40개가 전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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