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1.jpg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대구경북 행정통합은 지방행정조직 대혁신의 출발점!”

▸ 승진서열과 발탁 6:4 비율로 하반기 인사 추진하라

 

 

 

▸ 각 실·국 소관산하기관 관리에 철저를 기하라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3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번 대구경북 통합 추진은 단순 통합이 아니라 지난 100년간 대한민국 근간을 이뤄왔던 기초-광역-국가의 3단계 행정체계를 지방자치단체-국가의 2단계 행정체계로 만드는 지방행정조직 대혁신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전국이 반나절 시대로 접어들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사회가 됐으므로 지방자치단체와 국가의 2단계 행정체계로 개편하는 것이 국가 100년 미래를 위해 맞다고 생각한다, “첫 작업으로 대구경북을 통합해서 도()의 기능을 집행기관으로 만들어 압축적으로 대구경북이 하나가 되어 성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행정국의 ‘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 운영 방향 및 일정’ 보고 후, “이번 하반기 인사는 승진서열과 발탁 6:4 비율로 추진하고 대구미래 50년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를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간부회의 보고가 끝난 후에는 최근 일부 산하기관에 문제가 발생해 감사를 지시했고그 결과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묻겠다, “앞으로 기획조정실장을 중심으로 ·국장들이 소관 산하기관이 제대로 업무 집행을 하는지 직접 챙겨서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무더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매사에 늘어지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대구시민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공무원들이 더 열심히 일하고 땀을 흘려서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9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경북 행정통합은 지방행정조직 대혁신의 출발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