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2(수)
 

 

1.jpg

뇌전증 및 수면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뇌질환 시민포럼 개최!

▸ 뇌전증과 수면장애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이해도 제고!

▸ 뇌질환 디지털 의료기기 플랫폼(뉴로매치소개

 

[국내매일=안나리 기자] 대구광역시는 ‘AI기반 뇌발달질환 디지털의료기기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 오후 1시 30분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뇌전증과 수면장애에 대한 뇌질환 시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뇌전증과 수면장애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뇌질환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삼성병원 신경과 손영민 교수의 뇌전증이란 무엇인가?’, 계명대 동산병원 신경과 조용원 교수의 수면장애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아울러본 사업에서 개발되고 있는 LVIS Korea사의 뇌질환 디지털의료기기 플랫폼 뉴로매치에 대해 한인 여성 최초로 미국 스탠퍼드대 종신교수에 임용된 이진형 박사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도 가진다.

 

* 뇌회로 분석으로 뇌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인공지능 딥러닝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한편지역 플랫폼 기업인 LVIS Korea사는 ‘AI기반 뇌질환 디지털의료기기 실증 지원’ 사업 내 지역특화 시범서비스 개발’ 지원기업에 선정돼지역 상급병원 6개소와 협력으로 전국 최초 병원실증 중심의 뇌질환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지역특화 플래그십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 경북대학교병원계명대학교 동산병원영남대학교병원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대구파티마병원대구의료원

태그

전체댓글 0

  • 507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뇌전증 및 수면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뇌질환 시민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