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4(토)
 

 

20240902090345_sbrbxoky.jpg

 

추석 연휴 맞이 도로 합동점검 및 정비 실시

▸ 관문도로 및 주요 간선도로와 역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 점검 및 정비

 

[대구광역신문= 안현철 기자] 대구광역시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시민들과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 방문을 위해 대대적인 관내 도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했다.

 

대구시·군 및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는 추석맞이 도로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10개 기관별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교통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관문 도로와 다중 이용 교통시설 주변 도로 등을 중심으로 도로시설물에 대해 합동 점검·정비를 실시했다.

 

또한도로 구조물의 배수로와 도로절개지 등 각종 재해취약 도로 시설물에 대해서도 일제 점검에 따른 필요 조치를 이행했다.

 

올해 추석맞이 중점 점검 대상 노선은 관문 도로 및 주요 간선도로를 포함한 706개 노선(891km)이며주요 정비 사항으로 포트홀 보수 및 파손·침하된 아스팔트 포장 정비 및 노후 차선 재도색기존 자재를 활용한 보도 요철 정비 등을 추진했다.

 

한편추석 연휴 기간 도로 굴착공사를 제한하고 진행 중인 공사장에 대해서는 임시포장 등 안전조치를 시행하며도로 이용 중에 발생한 각종 불편 사항 등에 대해서는 대구광역시 두드리소(120) 또는 교통종합상황실(803-4807)로 연락해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79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석 연휴 맞이 도로 합동점검 및 정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