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4(토)
 

 

1.jpg

 

경북도추석 명절 맞아 민생 안정과 안전관리에 역량 집중

행정부지사 주재 추석 명절 종합대책 부시장부군수 회의 개최 

4대 분야 13개 추진과제 설정안전하고 풍성한 추석명절 준비 만전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경상북도가 4일 행정부지사 주재로 22개 시군 부단체장과 영상회의를 열고추석 종합대책과 시군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경북도는4대 분야(민생안전나눔관광) 13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먼저, 15일까지 물가안정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명절 성수품의 수급을조정하고추석맞이 농수산물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통해 가격안정을도모할 계획이다.

 

성수식품 합동점검원산지 표시 위반행위 단속제조판매업소 식품 안전검사를 통해 식품 위생 실태도 함께 살핀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10개 반(응급의료대책반재해재난관리반교통수송대책반급수관리반 등)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소방관서 특별경계근무 실시전기가스화재 등 취약시설 사전 점검 등 선제적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할 방침이다.

 

나눔 문화 분위기 조성도 적극추진한다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기부봉사 캠페인 시행, 8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도모한다.

 

끝으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경북관광 활성화에 나선다도내 지역박물관에서는 전통놀이체험 등 특별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SNS경북나드리의경북방문 이벤트경북e누리 관광상품 가을 할인 프로모션단체관광 지원 등이 계획됐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신속한 소통을통해 돌봄 사각지대 발생을 막고연휴 중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 “ ·도민 모두가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23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정부지사 주재 추석 명절 종합대책 부시장‧부군수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