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20(금)
 

 

1.jpg

 

자치경찰공부하자!’전문가 특강 개최...

경일대 황진상 교수 초청 모빌리티 데이터 활용 방안’ 특강 

 

 

 

정책 내비게이션으로 적극 활용, MADE IN 경북 정책 발굴

 

[대구광역신문=안오명 기자]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경일대학교 황진상 교수를 초빙해 모빌리티 데이터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자치경찰 공부하자’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 맞춤형 치안 정책을 수집하고실효성 있는 자치경찰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경북자경위 소속 공무원과 경북경찰청 관련부서 경찰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자로 나선 황 교수는 생활 속 치안 데이터인 안전모빌리티 데이터 실내 GPS기술 세이프메이트(safemate) 비상벨 운영 등 활용 방안을 제시하면서 도민 안전을 위해 빅데이터 인프라를 확대할 것과 적극적인 과학 치안 기법의 도입을 강조했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식견 있는 외부 전문가 강연을 통해 새로운 과학적 치안 기법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현장 실무에 반영하거나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앞으로도 관계기관 전문가와 현장 실무 경찰관 등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손순혁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우수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배움과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도민의 안전과 평온한 일상을 위한 MADE IN경북 정책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58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치경찰, 공부하자!’전문가 특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