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1.jpg

 

정경민 도의원주민과 도의회의 소통 및 신뢰 강화에 앞장서

 경상북도의회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의회와 도민과의 소통강화으로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경북도의회 정경민 의원(문화환경위원회부위원장)이 경상북도의회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이번 조례안은 도의회 의정활동과 관련하여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의회 홍보대사를 위촉·운영함으로써 의회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근거마련에 그 목적이 있다.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의회의 홍보활동 및 의회 위상을 높이기 위한국내외 활동 등 홍보대사의 임무와 공인으로서의 품위유지 등 의무사항을규정하였고홍보대사의 예우 및 위촉과 해촉에 관한 사항과 홍보대사임무 수행에 대한 경비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였다.

 

조례를 대표발의한 정경민 의원은 지방의회는 민의를 대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지만많은 도민께서 일상의 생활과 직결되는 지방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해서는 관심이 부족하다, “지역의 발전을 염원하는 유명인이나 공신력 있는 인물학계 전문가 등 도민께 친숙한 홍보대사의 활동으로 도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의정활동에 대한 주민 참여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경북도의회 제352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심사를 통과하였고오는 3월 20일 제353회 임시회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6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경민 도의원, 주민과 도의회의 소통 및 신뢰 강화에 앞장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