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경북도단백질 강조 표시 식품의 단백질 함량 조사 실시

 표기된 단백질 함량실제와 일치할까?

 

[대구광역신문= 김선봉 기자]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3월부터 10월까지 도내 대형마트에서 유통되는 가공식품 중 단백질 강조 표시가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단백질 함량 실태를 조사한다.

 

이번 조사는 가공식품 총 80건을 자체 수거하여 진행하며혼합 음료과자류그 밖의 가공품 등 단백질 함량이 강조된 제품을 대상으로 분석할 계획이다.

 

최근 단백질 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과거에는 주로 다이어트 및 근력 증진을 목표로 하는 젊은 층이 주요 소비층이었으나최근에는 근감소증 예방을 고려하는 중장년층까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확한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식품 등의 표시 기준에 따르면영양 성분표에 표기된 단백질 함량은 실제 함량의 80% 이상이어야 한다이번 조사에서는 단백질의 실제 함량을 확인하고표기된 함량과 기준 충족 여부를 검사하고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 시, ‘부적합식품긴급통보시스템에 즉시 통보하고회수·폐기등 조치를 통하여 유통을 차단할 예정이다.

 

김미정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식의약연구부장은 "단백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국내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정확한 단백질 함량 분석으로 도민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편집국=김선봉차장 기자 cbc204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02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단백질 강조 표시 식품의 단백질 함량 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