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1.jpg

 

2025년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운영

▸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농업체험투어 농장 13개소 지정·운영

▸ 다양한 농산물 수확가공 체험으로 농업 가치 알리고치유와 힐링까지!

 

[대구광역신문= 안나리기자] 대구광역시는 지난 2월 ‘2025년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지원 사업’ 공모로 농업체험농장 13개소를 지정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대구도시농업포털’ 누리집을 통해 농업체험투어 시민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

 

농업체험투어는 농촌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체험농장을 방문해 계절별 농산물 심기와 수확요리가공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에는 어떤 농산물이 생산되고 유통되는지 배우고지역농산물 소비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허브 향기 주머니 만들기아열대 농장 투어곤충 체험편백숲놀이벼 수확하기고구마 캐기호박파이 및 피자 만들기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농업체험 과정이 준비돼 있다.

 

참여 신청은 대구도시농업포털(cityfarm.daegu.go.kr)’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누리집의 교육/체험에서 농장별 운영되는 체험농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시기에 해당 농장의 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체험 참여자에게는 인당 체험비 4,000원이 정액 지원된다.

 

한편농업현장체험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체험객이 다수로 부모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농촌을 이해하고 친숙함을 느낌으로써 도농 상생의 가치와 우리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깨우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지역 농가에는 농산물 생산 현장을 활용한 체험 운영으로 우리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알리고안전한 농산물을 믿고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농가 활기 부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하여 시민들을 위해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이 참여하여 즐겁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지역 농가에도 경제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6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년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