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1.jpg

 

대구광역시신학년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 신학년 개학기를 맞아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집중 홍보

횡단보도 보행 시 자동차 멈춤 확인’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금지

 횡단보도 건너기 전 좌우 살피기

▸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대구광역시는 3월 신학년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및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신학년 개학기를 맞이해, 오는 14 달서구 월곡네거리 상원초등학교 인근에서 시 교육청대구경찰청달서구청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도로교통공단 대구본부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함께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캠페인은 운전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홍보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단속 및 계도와 더불어 특히등굣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을 적극 홍보한다.

 

캠페인은 초등학생 등교 시간에 맞춰 오전 7시 30분에서 오전 9시까지 1시간 30분간 진행되며, ‘횡단보도 이용 시 자동차 멈춤 확인’, ‘횡단보도 건널 시 좌우 살피기’,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안전 수칙을 시민들과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한다.

 

이와 함께어린이보호구역 집중단속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석 대구광역시 교통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운행 및 교통안전수칙 준수 등 우리 모두의 작은 배려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신학년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