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4(화)
 

2.jpg

 

경북도한국암웨이나눔제약과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한다

 

경상북도-영천시-한국암웨이()-나눔제약(업무협약 체결 

 

 

 농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 추진

 

[대한불교신문] 안정근 기자 = 경상북도는 22일 도청 화랑실에서 한국암웨이(), 나눔제약(), 영천시와 건강기능식품 공동 연구개발 및 경북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최기문 영천시장배수정 한국암웨()대표도기식 나눔제약()대표가 참석해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기관이 협력하여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유통확대세계시장 진출 등 지역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도와 협약 당사자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 식품소재 생산시설 건립을 위한 행정적 지원 △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 및 유통확대 △ 건강기능식품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한국암웨이는 매출 1조원대의 다국적기업으로 세계 1위 자체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식품), 아티스트리(화장품)를 포함가정 세제류가전제품 등 1,000여종을 생산·판매중이며 그 중 300종은 국내에서 생산하고 전 세계 58개국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나눔제약은 한약원료 도소매와 한의약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150억원 규모의 의약품한약재 등 약품추출을 위한 시설 건립 예정으로 한방산업 확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이사는 암웨이의 건기식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기술력과 노하우국내 중소기업의 전문성과 더불어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적극 지원하는 이번 협약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다수의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과의 성공적 파트너십 및 해외진출 사례를 보유한 기업으로서모범적인 민관 협업동반 성장 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한국암웨이와 나눔제약에 감사를 표하며이번 협약을 통하여 경북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연구개발을 통해 한층 더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탈바꿈하여 세계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기업대학민간단체 등과 연계한 다양한 연구개발이 이루어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암웨이․나눔제약과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