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1.jpg

 

 

 

 

경북도지진대비 행동요령 순회교육... 신청 쇄도

 

 

 

 

어린이집을 순회교육 중점대상 선정코로나19

 

 

[대한불교신문] 편집국 김선봉 차장 = 경상북도는 올해 지진대비 행동요령 도민순회교육’(이하 도민순회교육접수를 시작한 이후 교육에 대한 문의와 교육신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코로나19로 어린이집마다 특별활동이 줄어든 상황에서 도민순회교육이 특별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교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 했으며교육대상 선정에 있어서도 지난해까지는 위탁기관에서 교육의 전 과정을 전담했으나올해는 지역별연령별 교육 환경을 감안하여 ()경상북도어린이집연합회(이하 어린이집연합회)를 통해서도 교육 신청을 받고 있어 관심 끌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경북도는 지난해부터 재난에 특히 취약하지만 교육비용 부담으로 정기적인 재난교육이 부족한 어린이집(원아)을 도민순회교육 중점 대상으로 선정한 이후 총 167회의 교육을 완료해 호평을 받았다.

 

올해부터는 교육대상으로 선정된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반복교육(4회 정도)과 함께 어린이집에 지진방재모자를 지원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도는 2월중으로 접수를 마감하고교육대상을 선정한 후 늦어도 3월부터는 도민순회교육을 시작한다는 방침이며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추진하여 성공적 사업 수행은 물론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린이집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진대비 행동요령 순회교육... 신청 쇄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