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2.jpg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 공동위원장 언론브리핑

 

공론화 일정조정은 지역사회의 요구

연장된 기간 동안 공론홍보강화에 중점

30일 제3차 열린 토론회 대구경북미래 발전 전략’ 주제로 개최

 

3차 토론회에서의 시도민의 쟁점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원회김태일·하혜수 공동위원장은 지난 27일 10시 30분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공론화위원회 공론일정 연장 및 공론홍보 계획과 3차 온라인 시도민 열린토론회(이하 열린토론회)’와 관련하여 언론브리핑을 가졌다.

 

브리핑은 먼저김태일 공동위원장이 공론일정조정 배경과 일정공론홍보계획을 발표하고이어하혜수 공동위원장이 오는 30 13:00부터 EXCO 3층 그랜드볼룸 B홀에서 개최되는 3차 온라인 시도민열린 토론회’ 개최 의미와 토론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김태일 공동위원장 언론브리핑

 

공론일정연장 및 공론홍보강화로 시도민 관심 유도

2월 설 명절이전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 홍보물 모든 가정에 배포

신문방송, SNS, 전광판현수막 등을 통해 공론 활성화

 

[대한불교신문] 안정근 기자 = 김태일 공동위원장은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의 공론 일정 연장과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 홍보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김 공동위원장은 공론일정을 당초 계획에서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행정통합기본계획()과 공론결과 보고서 작성을 4월말까지주민투표는 8월경특별법 제정은 11월경으로 순연된다.

 

공론 일정의 연장은 코로나19로 대면토론이 불가능하여 의미 있는 공론이어렵기 때문에 시간을 더 가지고 공론을 할 필요가 있다는 지역 사회의 요구를 수용한 것.

 

연장된 2개월 동안 공론화위원회에서는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홍보계획은 첫째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의 모든 가구에 대구경북행정통합 공론홍보’ 인쇄물을 2월 설명절 전에 배포할 예정이다공론홍보물은 A4용지2페이지로 대구경북행정통합의 모습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들의 기대와우려시도민 참여 안내등이 실려 있다.

 

대구경북행정통합 공론홍보’ 강화의 목적은시도민의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요청하려는 것이다메시지와 콘텐츠는 공론화위원회에서 제공하였으며 공론홍보’ 인쇄물의 배포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구경북 시도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설 명절연휴 전에 대구·경북 모든 가구에 도착하게 함으로 명절여론시장에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가 화제가 되길 기대한다.

 

둘째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는 신문방송전광판, SNS 등 각종 미디어와 현수막을 통하여 공론홍보 메시지를 확산할 계획이다코로나19로 시도민들이 모임이나 회의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각종 미디어를 통한 공론홍보는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 공론을 활성화하는데 큰 효과가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 공동위원장 언론브리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