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1.jpg

 

 

 

랜선 타고 떠나는 역사과학여행경북과 함께해요.

 

 

 

 온라인 랜선투어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과학문화진행

 

 

[대한불교신문] 남은숙 기자 = 경상북도는‘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의 달 의미를 고취하고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온라인 랜선투어 형식의 지역과학문화 프로 그램을 운영한다.

 

과기부가 과학의 날(4. 21.) 및 정보통신의 날(4.22.)을 기념하고 과학문화 대중화 촉진을 위해 지정한 달

 

이번 랜선투어는 경북의 문화유산에 숨어있는 과학기술을 중심 콘텐츠로 하여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과학문화라는 타이틀로 30분 정도 진행되며 19일부터  30일까지 사이언스올(www.scienceall.com)과 유튜브(채널명사이언스프렌즈’)를 통해 선보인다.

 

경상북도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과학의 달을 기념한 랜선투어는 경북이 올해 1월 과기부 공모사업 ‘2021년도 지역과학문화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경북의 과학문화를 알리고많은 이들이 과학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경북과학문화거점센터(경북TP)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여행하기 좋은 봄날이 왔음에도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지로 떠날 수 없어 아쉬워하는 이들을 위해 잠시나마 따뜻한 봄을 느낄 수 있도록 랜선투어 형식으로 진행한다.

 

투어영상은 우리나라의 하늘과 땅 우리나라를 지키는 과학기술 민족의 아름다운 빛깔과 고운자태라는 3가지 주제로 첨성대에 쌓아 올린 신라인들의 지혜천년을 견뎌 온 신비의 석굴암나라를 지키는 최무선 화약 발명아름다운 한복 무대의상 등에 대해 여행자가 과거로 돌아가 역사과학여행을 즐기는 형식으로 제작되어 보는 이들이 여행자의 시선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53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과학문화’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