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1.jpg

 

국내 최초 공연미술을 집중 조명한 융·복합 대규모 기획전

 

대구예술발전소 <STAGE ARTS 커튼콜>

 

지역 4개 공연예술기관예술인 7인들과 협업

 

 

대구의 공연예술의 위상을 한 눈에 조망

 

 

 

[대한불교신문] 안현철 기자 =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국내 최초로 무대의상소품영상분장 등 모든 장르를 총망라한 종합 예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획전시 <STAGE ARTS 커튼콜>을 오는 5월 4부터 7월 4()까지 대구예술발전소 로비 및 제1, 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2021년도 두 번째 기획전으로 <STAGE ARTS 커튼콜>展 을 5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에서 개최한다.

 

 공연예술 작품이 무대에 올라가기 전많은 창작예술가들의 아이디어 스케치와 디자인 등 공연미술이 무대화되는 과정을 융복합 형태의 시각예술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무대구성을 위해 단순히 극작품의 문맥과 시대상만을 쫒은 재현예술이 아닌예술가 개인의 경험과 상상력철학을 담은 독립된 작품으로 보여주고자 대구와 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예술가들의 무대의상소품분장 예술 등의 영역을 펼쳐낸다.

 

또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대구오페라하우스대구시립극단대구시립무용단 등 총 4개 기관과 협력하여 장르별로 연출되는 이미지를 각 기관의 대표 소장품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1층 로비에는 ()대구오페라하우스 2019 영아티스트오페라사랑의 묘약의 둘카마라 등장씬에 사용되었던 포드모델 자동차가 관람객을 맞이하며1전시실에서는 대구시립무용단이 ‘THE CAR’공연에서 선보인 자동차와 컨셉드로잉시노그래피음향 샘플시놉시스영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전시실은 정면 입구에서부터 2016년 고선웅 연출의산허구리’ 무대디자인(신선희모델박스를 시작으로 대구시립극단의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에 사용된 무대 일부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투란도트의상, 2006년도에 제작된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의상()대구오페라하우스가 보유중인 리골레토와 돈카를로의상 등 참여 작가들의 장인정신과 그 기량을 엿 볼 수 있다.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의상디자인분장코스튬 등을 주제로 교육체험 프로그램과 전시장을 찾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 가능한 상설 프로그램지역 공연미술을 내다보는 세미나 등 자세한 일정과 안내는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상우 예술감독은 대구예술발전소는 그동안 젊고 실험적인 융복합적 성격의 전시를 조명하는 등 다채로운 기획을 선보여 왔다문학과 시각예술을 융합한 전시 <그레이트 인물>전에 이어생소하던 공연미술 분야를 대구가 선제적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지역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을 시민들에게 소개함과 동시에 지역 외 예술인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무대예술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430-1227~8

태그

전체댓글 0

  • 348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최초 공연미술을 집중 조명한 융·복합 대규모 기획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