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9.jpg

 

 

지역인증서점에서도서 구입비 할인 받으세요!”

 

▸ 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대구시민 도서 구입비 지원사업’ 신설

 

▸ 대구시민지역인증서점 통해 도서 구입비 50%지원받는다!

 

[대한불교신문] 남은숙 기자 = 대구시는 지역서점 활성화와 시민 독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세계 책의 날인 오는 23일부터 11월까지(지원금 소진 시 조기 종료지역인증서점을 통해 시민에게 도서 구입비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을 신설추진한다.

 

동네책방으로 불리며 지역민의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는 지역인증서점을 널리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한 대구시민 도서구입비 지원사업은 시민의 도서 구입비 50%(지역출판사 도서는 8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대구시민(주민등록상 만 13세 이상 대구 거주자 또는 지역 소재 중·고등,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지역 서점의 경쟁력 강화 및 주민 문화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9년 9월 1일부터 대구시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대구광역시 지역서점 인증제는 1년 이상 지역에 소재지와 방문매장을 두고 상시근로자 10명 미만으로 영업하는 중소 서점이 대상이 되며현재 171개소의 서점이 있다.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지역인증서점을 대상으로 사업에 참여할 서점을 모집했으며접근성(위치), 지역도서(대구출판사)보유 비율독서 관련 문화행사 운영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군 지역별 인구수와 지역인증서점수 등을 고려해 최종 30개소를 선정했다.

※ 붙임:참여서점 명단

 

4월 23일부터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청소년증학생증)지참 후 선정서점을 방문해 구입가 기준으로 1인당 5만원까지그리고 대구지역 출판사 발간 도서는 8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고 문제집이나 사전불경이나 성경 등 종교경전취업 및 자격증 관련 도서와 만화책컬러링북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선정된 지역인증서점 명단과 연락처서점별 사업종료 시점 등은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dpps.or.kr)와 전화문의(☏ 053-589- 37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3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인증서점에서“도서 구입비 할인 받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