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5.jpg

 

 

국립대구과학관지구의 날 기념 행사지구야 같이 살자!성료

앞으로 다양한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확대 예정

 

 

[대한불교신문] 편집국 김선봉 차장 =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2021년 과학의 달 및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월 25 진행된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지구야같이 살자!를 성료 했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과학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관람객들이 가정에서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쌍방향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됐다.

 

 「지구야같이 살자!는 환경보호 퀴즈 골든벨 미래 지구 직업탐험 강연두 가지 프로그램이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3시간가량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다이번 행사에는 약 100여 명의 초·중학생 가족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했다.

 

 환경보호 퀴즈 골든벨은 분리수거 올바르게 하기환경 실태 및 환경 용어 등 환경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푸는 것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5명의 초·중학생이 최종 결선에 올라 다양한 상품이 수여됐다.

 

 미래 지구 직업탐험 강연에서는 미래 지구에 어떤 직업들이 없어지고 어떤 직업들이 생겨날지 탐험해볼 수 있는 특별 강연이 진행되었으며끝난 후에는 온·오프라인 참여 학생들과 직업에 관련된 Q&A시간을 가지며 미래직업연구 전문가와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비대면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해 코로나19로 축소된 과학문화 체험기회를 확대 제공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문의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과학관팀 김소현 연구원 053)670-6247

편집국=김선봉차장 기자 cbc204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06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구의 날 기념 행사「지구야 같이 살자!」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