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4(화)
 

8.jpg

 

 

대구시,‘군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첫 개최

 

 이전지역 주민 대표가 참여지원사업 협의·조정 

 

지원사업협의회’ 구성·운영을 통한 지원사업 컨트롤타워 구축

분야별 전문가 및 민··군의 참여로 전문성·대표성 확보

 

지원사업 협의·조정 및 쟁점사항 논의 등 의사소통 창구 역할

 

 

[대한불교신문] 안정근 기자 = 대구시는 군 공항 이전지역(군위·의성지원계획과 관련해 지원사업 협의·조정 및 쟁점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군이 함께하는 군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28일 개최했다.

 

대구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별관에서 지역 내 이해관계자 대표가 참여하는 제1회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하고 민간위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협의회’ 위원 구성은 갈등조정전문가지원사업 관련 전문가이전지역이해관계 대표자국방부 및 지자체 관계 공무원 등 18(임기 2)로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와 지역주민 대표가 함께 참여해 협의회전문성을 높이고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전지역 지원사업 추진경과 및 지원계획 설명 의장·부의장 선출 협의회’ 규정 및 운영 방안과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고지원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 수렴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협의회’ 운영을 활성화하는 한편세부 지원계획에 대한 심층 논의는 국방부지자체 과장급으로 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별도 운영하기로 했다.

 

앞으로 협의회는 지원사업 규모·지원금액 등에 대한 의견수렴이해관계자와의 갈등 조정쟁점사항 논의 등 지원사업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협의회’ 의장으로는 이해관계가 없는 갈등조정전문가 중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대표이사인 서정철 위원부의장으로는 행정과 갈등연구소대표이사인 홍수정 위원이 선출됐다.

 

의장으로 선출된 서정철 위원은 이해관계가 복잡하고 갈등이 생기면 추진하기 어려운 사업인 만큼 협의회에서 합리적인 대화와 긴밀한 소통을통해서 갈등을 해결하고 이전지역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지원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군이 함께 참여하는 군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가 구성된 만큼지원사업에 대한 갈등 예방 컨트롤타워 역할을 당부하며대구시는 주민이 원하는 사업 위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방부해당 지자체와 협의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3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첫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