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7(금)
 

1.jpg

 

()부산문화회관

 

2021년 공연장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지역민 대상으로 하는 전문 강연 및 실무 실습위주의 공연장 전문인력 양성사업

 

[국내매일] 안정근 기자 = ()부산문화회관에서 미래의 공연장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자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공연장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하는 이번 사업은 건립을 약 2년여 앞둔 부산 오페라하우스와 부산 국제아트센터의 출범에 대비하여 우수한 공연장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부산에 거주하며 공연기획 및 무대운영에 종사할 꿈을 가지고 있는 만34세 이하 청년으로 전공에 상관없이 공연장 기획자와 무대예술 감독의 꿈을 가지고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문적인 교육과 더불어 실무를 위한 실습도 함께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선발과정부터 지원자들이 직무체험을 할 수 있도록 채용에 준하는 논술전형과 면접전형이 진행된다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형 절차에도 불구하고 작년에는 20명 모집에 87명이 지원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에 모집되는 교육생에게는 기본적인 소양교육 이후 10주간의 부산문화회관 실무실습과 함께 매주 전문적인 교육 과정이 별도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공연장의 기획자와 무대예술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 토대가 마련될 것이다이후 무대예술감독 부문은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들을 별도로 선정하여 2022년도에 부산문화재단과 함께 협력사업으로 추진되는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의 창작기술지원 부문에 참여하여 추가로 관련 경력을 쌓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산문화회관과 ()부산문화재단은 지난 4월 초 업무협약을 진행하였고작년 교육 수료생들이 올해부터 부산문화재단의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 및 참여방법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생 모집 접수는 오는 5월 20일부터 시작된다.

 

신청은 비대면으로 이메일(binimel@bscc.or.kr)로만 받는다. (문의교육전시팀 051-607-6071)

태그

전체댓글 0

  • 700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공연장 전문인력 양성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