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4(화)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초대위원 지명추천 완료

 

 

 

 위원 7명 중 여성 3(인권전문가 포함)... 전국의 모범 사례 

 

 

[대한불교신문] 안정근 기자 = 경북도는 오는 7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자치경찰제와 관련하여 자치경찰사무에 대해 심의의결로써 경북경찰청장을 지휘감독하게 되는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의 초대 위원에 대한 지명과 추천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도지사와 4개 기관에서 지명추천한 대상자들은 이순동(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대구고등법원 판사금태환(변호사영남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이주석(경상북도행정부지사대구경북연구원장윤경희(()포항여성회 회장이순자(구미시 평생교육과장박현민(변호사대구지방법원 판사서진교(경상북도경찰청 경무과장등 7명으로 3년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추천이 완료된 이들은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법경찰지방행정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거나 하고 계신 분들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을 수렴하여 자치경찰행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각 시도에서는 위원 추천이 막바지 단계에 있는 가운데경북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3명의 여성 인사와 인권 전문가가 위원회에 참여하게 되어 모범사례에 꼽히고 있다.

 

앞으로 관련 조례 제개정이 완료 되면, 5월 중순 도지사는 위원장 및 위원을 임명하고사무국장(상임위원)은 위원회의 의결과 위원장 제청을 통해 도지사가 임명하게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317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초대위원 지명추천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